[착한 나눔]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충북 진천군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착한 나눔]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충북 진천군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실시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5.2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자생한방병원 윤문식 병원장이 무릎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침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수원자생한방병원 윤문식 병원장이 무릎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침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 산하 수원자생한방병원(병원장 윤문식)과 부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왕오호)은 지난 25일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한방 의료봉사에는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수원자생한방병원 윤문식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들은 의료사각지대인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허리디스크와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 치료를 위해 침치료를 실시했다. 이어 각종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건강상담과 함께 한약을 처방했다. 또한 치료 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 유지를 위한 한약과 한방 파스도 제공했다.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진료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진료 희망 사전 예약제를 운영해 진행됐다. 또한 의료진들은 예진 및 건강상담 시에도 마스크는 물론 방호복과 의료용 장갑을 착용해 더욱 안전하게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아픈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의료봉사를 기다리는 모든 어르신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한방 의료봉사의 범위를 전국 방방곡곡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