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강선우 국회의원실로부터 감사패 받아 
상태바
이화의료원, 강선우 국회의원실로부터 감사패 받아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5.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강선우 국회의원(서울 강서구갑)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화의료원 산하의 이대서울병원은 최근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이 발표한 '아동학대 대응 및 예방을 위한 강화 대책'에서 사립대 병원으로는 유일하게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이대서울병원은 지자체, 경찰 혹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피해 아동에 대한 진료 의뢰에 대비해 ▶야간 주말, 공휴일 또는 응급상황시 대응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상담 ▶신체 정신적 치료, 검사 등 의료 조치 ▶상담 치료 또는 검사 검진을 통해 발견된 학대아동에 대한 의학적 소견 발급 등을 진행하게 된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이화의 역사를 살펴보면 여성과 아동의 건강한 삶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소명 이었다”면서 “이번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으로 아동학대 근절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우 의원도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에 적극 협조해주신 이대서울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