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롯데칠성음의 대표와인 ‘옐로우 테일’이 홈술?혼술족을 겨냥한 ‘옐로우테일 퓨어 브라이트’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는 샤도네이, 소비뇽블랑, 피노 그리지오 3종으로기존의 옐로우테일과 비교해 칼로리와 도수를 낮춰 더욱 가볍고 부드럽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샤도네이’는 신선한 복숭아, 멜론 등 과실맛과 바닐라 맛이 특징인 화이트 와인으로 황금빛이 감도는 노란색을 띄며 과일향, 약간의 향신료 향을 느낄 수 있어 구운 육류와 푸드페어링이 좋다.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소비뇽블랑’은 녹색빛이 감도는 시트레스 계열의 알코올 도수 8.5도화이트와인이며 가볍고 상쾌한 풍미를 가지고 있어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린다.

영롱한 그린빛의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피노 그리지오’는 서양배, 사과, 패션프루츠의 아로마와 입안 가득 균형있게 느껴지는 과일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혼술, 홈술이 주류업계의 메가트렌드로 급부상하고 특히 칼로리와 저도주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더 가볍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저도, 저칼로리의 ‘옐로우테일 퓨어 브라이트’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부담없이 와인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