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인터파크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이 있는 지상 2층 북파크 서점 안에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한 디지털 갤러리, ‘INTER-VIEW(인터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INTER-VIEW’ 갤러리에서는 2~3개월에 1명씩의 신진 작가를 선정해 디지털화한 작품을 전시하고 작품의 원화뿐만 아니라 콜라보 한 굿즈를 현장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INTER-VIEW’가 선정한 첫 작가는 삼수필 작가로 16점의 일러스트 작품이 이달 3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삼수필 작가는 순수미술을 전공했으나 전혀 다른 일을 하면서 그림을 한 장도 그리지 못하고 있다가 디지털 드로잉의 매력에 빠져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한 수단이자 버티는 일상의 기록을 위해 그림을 다시 시작했다. 그런 그림들을 SNS에 올리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해 앨범 커버, 매거진 삽화, 굿즈 마켓, 포스터 작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직접 오디오 가이드에도 참여해 작품이 표현하고자 한 것에 대해 섬세한 해설을 들려주고 있다. 

갤러리는 협소한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작품을 디지털화해서 전시 작품의 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실험적인 공간은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으로 탄생되었다.

전시 콘텐츠의 영상 제작과 송출 전문 기업인 ‘빛글림’과의 협업으로 관람객들은 좁은 공간에서도 작품의 훼손 걱정 없이 편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작품과 콜라보 한 굿즈의 제작은 ‘피스아일랜드’가 맡았다.

인터파크 전시사업팀 김다혜 대리는 “신진 작가들이 실제 갤러리에서 전시를 진행함에 있어 느끼게 될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블루스퀘어의 공간을 활용해 신진 작가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INTER-VIEW 갤러리를 기획하게 됐다”며 “또한 뮤지컬을 관람하러 온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곳에 위치해 대중에게 갤러리의 문턱을 낮추었고 마음에 드는 작품은 원화로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품과 콜라보 한 다양한 굿즈도 함께 전시 및 판매하고 있어 신진 작가들에게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