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위메프 오가 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외식업 사장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위메프 오는 ‘단골 케어 기능’ 도입 후 10주간(2021년 3월 10일~2021년 5월 18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골 케어‘ 점포 매출이 일반 점포보다 7.6배가 많았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월 위메프 오는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직접 단골 손님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케어 기능’을 선보였다. 

점포 상황에 맞는 개별 프로모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지면서 단골 케어 기능을 사용하는 점포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2021년 5월 12일~2021년 5월 18일) 이들 매출은 서비스 도입 첫 주(2021년 3월 10일~2021년 3월 16일) 대비 47.6% 신장했다.

단골 케어 기능 도입 후 위메프 오에 합류한 전체 외식업체 수도 직전 10주(2020년 12월 30일~2021년 3월 9일) 대비 37% 증가했다.

위메프 오 하재욱 대표는 “단골 케어 기능은 위메프 오 플랫폼을 자체 앱처럼 활용하도록 하는 취지”라며 “외식업 사장님이 플랫폼 이용에 큰 부담 없이 점포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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