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환경의 달 맞아 다양한 친환경 활동 선봬... '클린키트' 2종 출시
상태바
투썸플레이스, 환경의 달 맞아 다양한 친환경 활동 선봬... '클린키트' 2종 출시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6.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포장, 배달 용기 등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실제 환경부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발생한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은 하루 평균 848톤으로 전년 동기(733.7톤) 대비 15.6%나 급증했다.

이처럼 환경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면서 일상에서 환경을 위한 실천에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가치관이나 신념을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삼는 '미닝아웃’ 트렌드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환경의 날을 앞두고 '클린키트'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처음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클린키트를 재구성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텀블러 사용과 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텀블러와 빨대 세트, 천연 원료로 만든 세척용품으로 구성했다.

투썸은 네이버 인기 웹툰 ‘독립일기’ PPL과 챌린저스 앱과 함께 한 친환경 습관 기르기 캠페인 ‘#에코히어로 챌린지’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클린키트를 소개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가는데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투썸은 최근 출시한 단호박 크림치즈 샌드위치 포장재로 PLA 소재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 포장재 전환과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PLA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친환경 수지로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등 유해물질이 없으며 폐기시 미생물에 의해 100% 생분해 된다.

투썸은 지난 19년부터 빨대 없이 사용가능한 에스프리 리드(Straw Free Lid)를 도입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을 절반 이상 절감한 바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일상에도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투썸플레이스는 친환경, 건강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브랜드로서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