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문 기업 오픈스카이에듀(대표 윤영준)는 자사의 대입 컨설팅 플랫폼 ‘오픈스카이’가 KB라스쿨(La School)에서 2024년 대입과 고교학점제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KB라스쿨은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선보인 교육 플랫폼이다. KB라스쿨의 취지에 공감한 유명 강사와 컨설턴트들이 참여하여, 온라인으로 유익한 강의를 제공함은 론 청소년의 진로 및 학습고민도 함께 해결한다.

‘오픈스카이’에서는 대입 전문가 김민지 수석 컨설턴트(이하 김 컨설턴트)가 스피커로 나섰다. 김 컨설턴트는 이미 지난 2월 한 차례 KB라스쿨에서 고교학점제와 관련한 강의를 진행하 바 있으나, 당시 참여하지 못했던 학생들의 재강의 요청에 힘입어 다시 한번 연단에 서게 됐다. KB라스쿨 앱에서 <2024년 대입과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는 200여 명의 KB라스쿨 멘티가 온라인 라이브로 참여했다.

2024년 정/수시 모집비율, 수능 변화 대응법, 고교학점제의 오해와 진실 등 대입과 관련한 필수 정보에서부터, 진로 설정하는 법, 생활기록부 채우는 법, 계열에 맞는 교과목 선정 방법, 추천 교내활동 및 도서목록 등 개인별 입시 전략 설정에 도움이 될 만한 팁과 노하우까지 강의의 시작부터 끝까지 김 컨설턴트의 실제 경험을 녹인 알찬 내용으로 가득했다.

김 컨설턴트는 “지난번 강의의 반응이 너무 좋아 다시 멘티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고 들어 준비하는 내내 너무 기쁘고 뿌듯했다”라며, “본인의 진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데 필요한 정보들 위주로 담았으니 잘 활용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스카이’는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입시와 학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입 컨설팅 플랫폼이다. 수시/정시 컨설팅, 학교생활 관리 멘토링, 과외 등이 주요 서비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