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강윤정 개인전 개최... 생각을 그린 추상화 선보여
상태바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강윤정 개인전 개최... 생각을 그린 추상화 선보여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6.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윤정 작가(오른쪽)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강윤정 작가(오른쪽)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유디치과는 생각을 추상적인 이미지로 표현하는 서양화가 강윤정 개인전 '생각이 곧 형상이고 형상이 곧 생각이다'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7월 7일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윤정 작가는 작업에 몰두하는 순간의 감정을 추상화로 표현했다. 작품 중앙에 위치한 형상은 작가의 내면세계를 의미한다. 현실에 존재하거나 의미가 부여된 대상이 아닌 작가 내면의 세계를 마음 가는 대로 그려냈다.

재료는 유화 물감과 붓, 유화용 나이프를 주로 사용했다. 붓을 이용해 자유로운 곡선을 표현하고, 나이프로 여러 색의 물감을 펼쳐 퍼트리는 방식이다. 또한, 노랑, 파랑 등 원색의 평면적 배경 위 입체적인 형상을 배치해 확실한 대비 효과를 줬다. 강 작가는 "무엇을 의도하고 그린 작품이 아닌 만큼 작품을 보는 관객도 해석보다 보고 느껴지는 대로 감상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유디치과는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관객들에게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문화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