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형 위스키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형 위스키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6.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우) 한국식품연구원 백형희  원장)
(좌)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우) 한국식품연구원 백형희 원장)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식품과학기술 분야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과 손잡고 한국형 위스키 연구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 원장,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한국 정통기술을 이용한 K-스피리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한국 전통 균주와 증류기, 국산 숙성 용기를 활용한 한국형 위스키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생산, 연구, 마케팅 인재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시장조사, 기술검토 등을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제품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홈술, 혼술 문화가 자리잡으며 분위기와 맛에 대한 취향, 나를 위한 투자와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커져가고, 위스키를 대중적인 주류로 인식하는 젊은층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집중하여 이번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 기술을 활용해 한국형 위스키 개발과 위스키 시장 붐업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