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2021 양주조각가협회 창립전' 개최
상태바
크라운해태, '2021 양주조각가협회 창립전' 개최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6.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K-Sculpture(조각) 프로젝트 첫 시동’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지난 21일부터 두 달간 중견 조각가들과 함께 국내 최대규모의 대형 야외조각 전시회인 ‘2021 양주조각가협회 창립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심이 아닌 청정자연 속에서 열리는 점도 새롭지만, 일반인들의 출입이 제한됐던 군부대에서 열리는 점도 특별하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72사단 예하 군부대 연병장과 식당이다. 양주지역을 관할하는 육군 제72보병사단이 부대이전으로 비어있는 군부대 주둔지를 예술 조각작품 전시장으로 제공한 덕분에 성사됐다.

크라운해태와 조각가들은 이번 대규모 야외 조각전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한국조각의 우수성을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내년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아트페이인 ‘영국의 프리즈(FRIEZE)’에 성공적으로 진입해 K-조각(Sculpture)을 통해 한국예술의 세계화를 견인하는 것이 목표다.

민성호 양주조각가협회 회장은 “야외에서 많은 작품들을 한번에 감상할 수 있어, 최근 조각 작품의 경향을 비교하고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는 이미 충분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한국 조각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조각가들의 작품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야외 조각전시회인 ‘견생조각전(見生彫刻展)’을 50번 이상 개최했다”며, “한국조각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