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팀 아담스' 6종 단독 출시
상태바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팀 아담스' 6종 단독 출시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6.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호주를 대표하는 ‘팀 아담스(Tim Adams)’의 와인 6종을 독점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팀 아담스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호주 남부 클레어 밸리(Clare Valley)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클레어 밸리는 높은 고도와 일교차로 포도의 산도를 높이고 과실이 천천히 익어 좋은 밸런스의 와인을 만들 수 있는 생산지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최상급 와인부터 가성비가 뛰어난 캐쥬얼 와인까지 다양하다.

최상급 호주 와인 ‘팀 아담스 애버펠디 쉬라즈(Tim Adams Aberfeldy Shiraz)’는 쉬라즈 품종 100%로 진한 과실의 농축미, 은은한 나무와 바닐라향, 매끄럽고 정교한 맛이 특징이다.

지난 10년간 호주 최고급 와인을 평가하는 랑톤 등급(Lanton’s Classification)에 꾸준히 등재되었고, 호주 와인 평가 사이트 ‘와인프론트(Winefront)'에서는 세계 최고의 와인 중 하나라는 ‘그레인지’와 비교하며 ‘클레어 밸리의 그레인지’라는 찬사를 받았다.

‘팀 아담스 리슬링(Tim Adams Riesling)’은 리슬링 품종 100%로 레몬 과일향과 신선한 산도를 지닌 균형잡힌 드라이함이 특징이다. 포도 껍질과 씨를 압착하기 전에 포도의 무게로 자연스럽게 나오는 프리런주스(Free Run Juice)로만 양조해 클레어 밸리의 토양을 순수하게 표현해낸 리슬링 와인의 표본이다.

가성비가 뛰어난 ‘미스터 믹 쉬라즈(Mr. Mick Shiraz)’는 쉬라즈 100%로 오크 숙성 2년을 거쳐 우아한 오크향이 어우러진 와인이다.

하이트진로의 유태영 상무는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와인을 맛 볼 수 있게 포트폴리오 다양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