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 골드’의 새로운 TV광고를 제작해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
아로나민 골드는 4종의 활성형 비타민B군을 비롯해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육체 피로 ▲체력 저하 ▲신경·근육·관절통 ▲어깨 결림 ▲눈의 피로 등에 효능효과를 갖고 있다.
?
이번 광고는 일상 속에서 한 번쯤 겪어보았을 법한 피로와 연관된 상황을 아로나민 골드의 속성과 엮어 짤막짤막한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했다.
?
직장과 집, 지하철, 운동장 등을 배경으로 설정된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광고 모델인 배우 오정세는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연기를 통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광고 메시지 또한 효과적으로 나타냈다.
?
특히, 광고에 등장하는 대사 ‘피로리’는 바흐의 오르간 곡 ‘토카타와 푸가’로부터 생겨난 유행어 ‘띠로리’에서 따온 것으로, ‘피로에 직빵’이라는 연결 메시지와 결합해 주목 효과와 연상 작용을 유도한다.
?
일동제약 관계자는 "광고 후반부에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 경험해보세요’라는 메시지를 배치해 제품 속성을 한 번 더 각인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