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전북은행 전연수 부행장, 권오진 부행장, 네이버파이낸셜 서래호 책임리더, 김지식 책임리더
(왼쪽부터) 전북은행 전연수 부행장, 권오진 부행장, 네이버파이낸셜 서래호 책임리더, 김지식 책임리더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최인혁)이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과 상품, 마케팅 등 ?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28일 전주시 전북은행 본사에서 네이버파이낸셜 서래호 책임리더, 전북은행 권오진 부행장 및 양사 주요 관계자가 만나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력’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금융서비스 고도화 및 금융 혁신을 위한 기술 협력 ▲?디지털 금융 환경에 맞는 금융상품 기획 및 금융서비스 및 마케팅제휴 ▲?기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으며, 이번 협약 이후 제휴 사업을 발굴한 후 단계적으로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여러 금융사들과 협력해 온라인 SME(중소상공인) 및 씬파일러(thin-filer) 등 네이버 플랫폼 사용자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미래에셋캐피탈과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업계 최초 온라인 SME 전용 신용대출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 22일에는 우리은행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네이버파이낸셜의 강점인 데이터와 IT기술을 발휘해 금융사들과 함께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데 힘쓸 것이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 서래호 책임리더는 “전북은행은 뛰어난 금융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중금리 대출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앞장서온 은행으로, 3천만 네이버페이 사용자 및 46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ME를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파이낸셜과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의 실무진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