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힙합 레이블 'AOMG'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 진행
상태바
LG유플러스, 힙합 레이블 'AOMG'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 진행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8.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힙합 레이블 ‘AOMG(대표 박재범)’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AR(증강현실) 온라인 공연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양사는 이달 28일 XR 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Above Ordinary 2021’를 개최하고, 실시간 공연 실황을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한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AR(증강현실)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AOM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오랜만에 한 무대에 오르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실시간 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팬들은 사이먼 도미닉 외에도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AOMG 소속 가수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XR 콘서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에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공연은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된다. 

구매 티켓으로는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을 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 PC, TV 등이다. 모바일에선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