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투썸플레이스는 생분해성 소재의 접시와 포크로 구성한 ‘투썸 에코 테이블 웨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투썸 에코 테이블 웨어’는 정제 후 남은 밀겨로 제작한 '친환경' 일회용 식기다.  폐기 시 30일 내 땅속에서 생분해되므로 퇴비로 활용하거나 퇴비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로 처리 가능하다.

캠핑, 낚시, 등산, 차박 등 야외활동이나 홈파티 등에서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밀겨 고유의 색감과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어 테이블에 감각적인 디테일을 더한다. 친환경에 감성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친환경 접시는 100% 밀겨와 물로만 만든 생분해성 접시로 액체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음식을 담을 수 있고 오븐 및 전자레인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포크는 밀겨 10%, PLA 90% 소재로 견고하며 40~50도의 뜨거운 제품에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제품을 포장한 패키지 박스도 100% 사탕수수 섬유로 만든 자연 생분해성 용지를 사용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적이면서 감성까지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투썸 에코 테이블 웨어’로 일상 속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