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차병원, 미 일리노이 주립대 장윤철 교수 영입
상태바
일산차병원, 미 일리노이 주립대 장윤철 교수 영입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8.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차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병원장 강중구)은 내분비 갑상선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인 장윤철 교수를 영입하고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일 일산차병원 내과 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 장윤철 교수는 1980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미국 일리노이 주립 대학병원과 일리노이 주립대학 소속 세인트 프란시스 종합병원에서 근무했다.

1984년 미국에서 내과전문의와 1987년 내분비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7,000케이스 이상의 갑상선 암 진단 검사를 시행했다. 특히 일리노이 주립대학 내분비전문의로서는 유일하게 방사선치료 자격증을 획득해 최근까지 일리노이 주립대에서 갑상선 요오드 치료를 하며 독보적인 치료 성과를 인정 받았다.

일산차병원은 장윤철 교수의 영입으로 세계적인 갑상선 암 치료 권위자 박정수 교수와 함께 갑상선 치료 드림팀을 구축하게 됐다. 한국과 미국을 연결하는 글로벌 다학제 진료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장윤철 교수는 “미국에서의 오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필요할 경우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의료진도 함께 하는 글로벌 다학제를 통해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중구 원장은 “7000케이스 이상의 갑상선암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장윤철 교수의 합류로 내분비 및 갑상선 질환 치료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며 “특히 미국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쌓아온 경험으로 외국인 환자 진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