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셀렉스가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하루 권장량 12.5g을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매일유업은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ESPEN 및 일본 후생노동성 섭취 권장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LOW FODMAP(저포드맵) 건강소재로도 알려져 있다.

한편,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