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임상시험 안전성 평가 보고 ‘온라인 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식약처, 임상시험 안전성 평가 보고 ‘온라인 정책설명회’ 개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8.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임상시험용의약품 최신 안전성정보 보고(DSUR)’ 온라인 정책설명회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DSUR(Development Safety Update Report, ICH E2F)은 개발 중인 임상시험 의약품의 안전성 정보를 정기적 분석하여 시험대상자에 대한 위험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이번 설명회는 제약사 등이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최신 안전성정보를 정기적으로 분석해 보고(DSUR)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DSUR 제도 도입 배경과 정책 방향 ▲DSUR 가이드라인 개요와 원칙 ▲DSUR 준비 시 실무적인 고려사항 ▲DSUR 작성 절차와 항목별 고려사항 등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는 식약처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되며 설명회 진행 중 채팅창으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시청할 수 있으며, 관련 자료는 추후 대표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제약사 등이 임상·비임상 등에서 발생한 안전성 정보를 분석·평가·보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