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알림받기’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지원금 알림받기’는 토스 앱 홈 화면 상단 배너 혹은 전체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알림받기 버튼을 누른 뒤 한 번의 동의 절차만 거치면 국민지원금 관련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신청자들에게는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부터 사용자별 신청일, 지원금 소멸 전 안내까지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세대주와 세대원 관계없이 성인(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인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알림받기를 신청한 사용자에게는 앱 푸시로 국민지원금 안내가 발송된다. 1차 알림은 5일 발송 예정으로 세부적으로 국민지원금 대상여부, 지원금액, 개인별 다른 국민지원금 신청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5부제로 진행되는 국민지원금 신청일 알림과 수령한 지원금의 사용 기한 종료 알림 등 국민지원금 토스는 5부제로 진행되는 국민지원금 신청일도 놓치지 않도록 안내할 예정으로 국민지원금 사용기한이 지나기 전 알림으로 추가 안내해 지원금 사용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국민지원금 알림은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토스 앱의 ‘국민비서’ 알림으로 전송된다.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만 해두면 토스 ‘내 문서함’을 통한 다양한 공공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전국민이 지급대상이 아닌 만큼 상세한 안내와 간편한 절차로 코로나19 환경 극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며 “국민지원금 신청을 적시에 알려주는 동시에 빠른 신청을 도와 정부의 조속한 국민지원금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지난 3월 ‘내 문서함’에서 제공하는 국민비서 알림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재 ‘내 문서함'에서 건강검진 시기, 교통범칙금 알림, 백신접종 알림 뿐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를 발급부터 제출까지 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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