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U+멤버십 ‘구독콕’ 서비스의 제휴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선보인 구독콕은 ‘영화콕’, ‘라이프콕’과 함께 U+멤버십 VIP 이상 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나만의 콕’ 서비스 중 하나로, 다양한 제휴 혜택 중 한가지를 매월 구독 형태로 무료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구독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던킨도너츠’와 신규로 제휴를 맺은 데 이어, 다음 달부터는 차량공유 플랫폼 ‘쏘카(SOCAR)’와 웹매거진 플랫폼 ‘조인스프라임’과도 제휴를 맺고 VIP고객들에게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구독콕 혜택은 기존 8종에서 총 11종으로 확대된다.

최근 구독경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유료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가운데,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보다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U+멤버십 나만의 콕은 구독콕, 영화콕, 라이프콕 중 1가지를 선택해 월 1회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콕’간 변경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가능하다. 예를 들어, 올 하반기 ‘구독콕’을 이용하고 내년 상반기에 ‘라이프콕’으로 변경했다가, 하반기에 다시 ‘구독콕’으로 재변경해 원하는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현승 요금기획담당은 “구독경제 성장 트렌드에 맞추어 고객이 선호하는 무료 구독 서비스 혜택을 추가 발굴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