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남양주 소재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의 김부섭 병원장이 내년 3월 개원 예정인 중앙대광명병원 건립에 써달라며 18억원을 중앙대의료원에 쾌척했다.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은 지난 15일, 중앙대병원 회의실에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김부섭 남양주 현대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김부섭 병원장은 1981년에 중앙대 의과대학(11기)에 입학해 석·박사학위(정형외과학)를 중앙대에서 취득했다. 김 병원장은 중앙대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를 수료하고, 혜민병원 진료부장을 거쳐 1998년 남양주에 현대병원을 개원했다.

개원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의료봉사는 물론 해외의료봉사를 이어온 김 병원장은 10년이상 몽골과 카자흐스탄 지역 해외의료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온 의료인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지만, 그대신 카자흐스탄 의료진을 국내로 초청해 현대병원에서 6개월씩 연수시키는 일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김부섭 병원장은 지난 2020년 3월 국내 코로나 펜데믹이 시작되어 의료계 전체가 긴박한 상황이었을때, 병원 내 일반 병상을 음압실로 변경해 107개 코로나 전담 병상을 확보, 코로나 환자 치료와 선제적 감염차단으로 '환자를 돌보는 것이 의사의 사명’이라는 신념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특히, 김 병원장은 2018년 중앙대학교의료원에 발전기금으로 30억원을 약정하고, 매년 3억원씩 후원하고 있는데, 이번에 중앙대광명병원 건립기금으로 18억원을 추가 후원하였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부섭 병원장은 “‘올해로 개교 50주년을 맞은 중앙대 의과대학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고싶다’라는 생각을 하던 중 중앙대광명병원을 생각하게 됐다”며, “광명병원은 의과대학 후배들의 교육수련과 양성뿐만 아니라, 범 중앙인이 바이오메디칼 분야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데 전환점이 될 것이란 기대로 후원을 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중앙 메디칼 이노베이션 위원회' 공동위원장이기도 한 김 병원장은 중앙대학교에도 장학금 2억원을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