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플로깅 데이’ 실시… 산책하며 쓰레기 줍는 봉사활동
상태바
빗썸, ‘플로깅 데이’ 실시… 산책하며 쓰레기 줍는 봉사활동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10.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지난 16일 임직원 건강관리와 환경보호를 위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봉사활동은 젊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등산로와 시민공원 주변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는 ‘건강한 사회공헌 활동’을 목표로 추진됐다.

빗썸은 이번 플로깅 행사를 시작으로 환경보호를 비롯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사내 문화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빗썸 사내 봉사동아리의 아이디어를 전사 차원으로 반영해 행사를 발전시켰고 ▲청계산 ▲관악산 ▲양재시민의숲 ▲서울숲 ▲일산호수공원 등 10개의 서울 시내와 근교 주요 산악코스와 시민공원 코스에서 진행됐다. 총 40명의 빗썸 직원들은 참여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각 코스 당 최대 4명까지 참여인원에 제한을 뒀다.

또한, 빗썸은 이번 활동을 단발적인 행사가 아닌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고정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예정이며, 자발적인 임직원의 참여율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강화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빗썸은 지난달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의 ‘여아지원사업’ 캠페인을 후원하고 올해 초 ‘이른둥이(미숙아)’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플로깅 행사를 기획한 빗썸 인사총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빗썸의 주축인 MZ 세대 직원들이 서로 즐기는 분위기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며 “빗썸은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책임을 비롯한 ESG 요소를 중시하는 사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