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19일부터 약 한달 간 문화꿈지기 마스터멘토 6인의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스터멘토 특강은 방송?영화?음악?공연?요리?패션뷰티 6개 문화분야에 꿈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교육과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CJ그룹의 ‘문화꿈지기’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마련됐다. 금년은 ‘The Master Plan’이라는 주제 하에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멘토들이 대표 활동 및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는 ▲tvN 김유곤 PD ▲윤제균 영화감독 ▲정원영 뮤지션 겸 호원대 실용음악학과 교수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 ▲김병필 CJ나인브릿지 총괄 셰프 ▲홍승완 패션 디자이너 등 6명이 멘토로 나선다.

각 콘텐츠는 평면적이거나 일방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온라인 강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참여자와의 실시간 Q&A 토크쇼로 형태로 진행되며 동료와의 콜라보 강연, 요리 레시피 시연회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강연 영상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편집본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CJ나눔재단은 마스터멘토 특강 이외에도 뮤지컬 배우이자 탤런트 정성화, 중식요리 대가 신계숙 배화여대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한 전문가 특강과 뮤지컬 관람 및 촬영 실습, MIDI 음악제작 장비 체험, 퍼스널 컬러 체험 등 각 부문별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마스터멘토’ 특강을 통해 자신들의 인생 이야기와 커리어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는 만큼 진로를 고민하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찾거나 꿈을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체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고민하고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