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 ‘걷기챌린지 기부금’으로 진행
상태바
풀무원,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 ‘걷기챌린지 기부금’으로 진행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10.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북한과 거리가 3km쯤 떨어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대동리 산23번지 접경지역에서 (사)평화의숲, 북부지방산림청, 남북산림협력센터와 공동으로 ‘풀무원 평화의 숲(이하 풀무원 숲)’을 조성하기 위한 나무심기를 지난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현 (사)평화의숲 대표와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 강기래 서울국유림관리소장,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 등 주요 관계자와 풀무원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풀무원은 평화의 숲 내에 2,400여평 규모로 조성된 ‘풀무원 숲’에 최근 기후변화로 사라지고 있는 한반도 고유 수목인 구상나무와 남한지역에 많이 분포하는 상수리나무, 버드나무, 그리고 북한지역에 분포하는 전나무, 진달래 등 1,0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번 ‘풀무원 숲’ 조성사업은 풀무원 임직원들이 사람과 자연의 지속가능한 공존을 위한 ‘로하스투게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20년 ‘걷기챌린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조성한 기부금으로 진행됐다.

이날 심은 나무를 잘 가꾸고 보호하기 위하여 향후 서울국유림관리소는 풀베기 등으로 사업지를 관리하고, (사)평화의숲은 시민참여형 숲가꾸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평화의숲은 숲만들기를 통해 글로벌 평화운동을 하는 시민단체로 평화산림 이니셔티브(PFI), 남북산림 협력사업, 접경지역 생태계 복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평화의 숲 조성’, ‘스쿨오브포레스트’ 등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숲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은 “뜻깊은 평화의 숲 조성사업에 풀무원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평화의 숲 조성 사업이 한반도 육상생태계를 보호하고 평화와 번영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