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한국광고학회 주관 ‘2021 올해의 브랜드 상’ 수상
상태바
S-OIL, 한국광고학회 주관 ‘2021 올해의 브랜드 상’ 수상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10.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권위있는 광고학술단체인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

S-OIL은 공익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 캠페인, 제휴 시너지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및 구매 촉진을 위한 브랜드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2006년 CM송 광고, 2007년 New CI, 2012년 캐릭터 ‘구도일’, 2015년 구도일패밀리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으며, 2021년 CM송과 부캐 ‘구도일’을 활용한 광고뿐만 아니라 레트로 감성의 바이럴 영상과 SNS 이벤트를 통해 20~30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500여개 주유소/충전소와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브랜드 캠페인, 카드 마케팅, 프로모션, 주유소 경쟁력 강화 및 유대관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구매 단계에 맞는 통합적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유소 이미지 강화를 위해 그린 디자인, 재활용 가능 소재와 LED조명을 채택한 친환경 컨셉 주유소 Signage로 교체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S-OIL은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기름 주문/결제, 판매/재고관리,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플랫폼인 모바일APP(구도일Zone)을 개발했다.

모바일 플랫폼은 S-OIL, 주유소 및 제휴사가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며, 올해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광고학회는 2006년부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올린 기업이나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 상을 수여하고 있다. S-OIL은 일관된 광고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을 강화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