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10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03년부터 올해로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다. 약 9주간의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감사의 의미로 사은품이 증정된다.

올해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은행사가 될 수 있도록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해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3종, 및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모두가 편안한 스타벅스 고유 행사의 경험을 즐기면서도,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개선안을 도입했다. 고객 사은의 의미가 왜곡되지 않고, 본래의 취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을 진행한다.

이벤트 첫날 매장 혼잡도 등을 고려하여 매장 방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은품의 원활한 물류와 증정을 위해 이벤트가 시작되는 10월 28일이 아닌 11월 1일부터 사은품 수령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예약은 10월 28일부터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올해 사은품을 2020년 겨울 대비 25% 증량한 수량을 제작해, 편안한 마음으로 사은품을 수령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e-프리퀀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일주일 동안 최대 5개까지만 예약 가능하다.

사은품 별로 충분한 수량을 준비하였으나 물류 상황, 제작 일정 등에 따라 품목별로 조기 소진되었을 경우, 사전 공지 후 무료 음료 쿠폰(Tall 사이즈) 2장이 대체 증정될 예정이다. 대체 증정되는 무료 음료 쿠폰은 기존에 고객이 매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수령했던 방식에서 스타벅스 앱 상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벤트 기간 중 제공되는 모든 사은품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이 가능하다. 만약 별도로 사은품만을 구매하기 원하는 고객은 SSG닷컴 및 스타벅스 앱 기프트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최희정 마케팅담당은 “e-프리퀀시 이벤트는 1년간 스타벅스를 방문해준 많은 고객분들에게 진실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전통적인 사은 행사”라며, “이런 본연의 취지가 왜곡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하는 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