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올해의브랜드파워1위 제공
사진 -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주간동아?한국금융경제신문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여성동아가 후원하며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파워1위’ 브랜드대상이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2022 올해의브랜드파워 1위’는 거대한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 시장을 장악하고, 차별화된 영감을 주며, 고객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발견해 고객과 기업이 인정한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해당 브랜드어워드의 선정 대상으로는 기업체, 공기업체, 지방자치단체 등이며, 수상자 선발은 공신력 확보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적 심사로 진행된다. 신청 가능한 부문은 교육, 뷰티, 패션, 식품, 가전, IT, 서비스, 의료, 공공기관 등이다.

평가항목은 ‘브랜드 전략 수립 및 비전’, ‘브랜드 자산 및 영향력’, ‘브랜드 기여도’ 등으로 산업별 동향조사와 업종별 동향 및 시장 점유율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업종을 선정한다.

사진 -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제공
사진 -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제공

선정된 기업은 온?오프라인으로 수상내역을 홍보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받는다. 온라인 언론보도 송출과 더불어 주간동아?여성동아 특집 기사, 동아일보 신문 연합광고도 게재될 계획이다.

2022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관계자는 “해당 브랜드대상은 사회에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하는 브랜드를 발굴한다”라며, “동아일보와 여성동아가 후원하는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의 영광의 주인공이 되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보시길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 올해의브랜드파워 1위’ 시상식은 내년 2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