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사회 공익적 역할 앞장서 ESG 경영 강화하고, 미래 고객 MZ 세대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사진=GS25 제공
GS25는 사회 공익적 역할 앞장서 ESG 경영 강화하고, 미래 고객 MZ 세대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사진=GS25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2월부터 군 복무를 마친 후, 1년 내에 GS25를 오픈하는 가맹 경영주에게 가맹비 770만원 중 220만원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혜택을 제공 받는 범위는 장교, 부사관, 사병을 불문한 육·해·공 전군의 남녀 예비역을 대상으로 하며, 수혜 대상자는 GS25 가맹 희망 시 군복무 확인서(전역증)를 제시하면 된다.

GS25는 날로 힘들어지는 청년 창업 환경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20대 초중반의 MZ세대 군장병들이 미래 핵심 고객이라는 판단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GS리테일은 2010년부터 해군 PX와 공군부대 내 매점 300여점을 GS25로 운영하며 백령도, 어청도 등 외딴 도서지역에 까지 상품을 공급하는 물류망을 갖춰 군 장병들의 복지를 증진하고, 공공 기능망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달부터는 국군 최고의 의료기관인 국군수도병원 내 GS25를 유·무인 운영 겸용 하이브리드 점포로 오픈해 군 장병 및 환우들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육·해·공군 내 시설에서 GS25를 오랜 기간 운영해 온 경험을 토대로 군 복무에 매진하는 장병들에게 혜택을 점차 확대하고, 전역 이후의 삶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확대 해 대한민국 군과의 스킨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승준 GS리테일 개발전략팀장은 "GS리테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장병들의 소비 복지 향상을 위해 오랜 기간 군과 신뢰관계를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는 더 나아가 군복무를 마친 청년들의 창업 환경 개선에 이바지함으로 GS리테일이 ESG 경영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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