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인 ‘별의 별 샌드위치’를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지난 8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푸드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푸드로, 약 4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여 완성됐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다양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로, 1단계 식빵, 2단계 후라이드 치킨, 3단계 베이컨, 4단계 로메인, 5단계 모차렐라 치즈, 6단계 크레이지 갈릭 맛, 7단계 치즈 소스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총 7가지의 레시피로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샌드위치 이름 역시 푸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스타벅스의 상징이자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별’의 의미와 함께 고객의 선택으로 여러 재료가 어우러진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샌드위치라는 의미를 담았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별의 별 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12월 2일부터 12월 8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6개의 별을 증정하는 추가 별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사이렌 오더로 ‘별의 별 샌드위치’를 주문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푸드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YES or NO 샌드위치’ 1~7단계 레시피 대결 또는 네이밍 공모 이벤트에 1회 이상 참여했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별의 별 샌드위치’를 구매 시 회원 계정당 별 3개를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