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2017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 시상식이 오늘(11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됐다.
국민일보가 주최, 전자신문 지밸리뉴스가 후원,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상에는 내구재, 서비스, 소비재, 심사위원상 부문을 나눠 총 40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선정된 브랜드는 사전기초조사를 거쳐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5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 점수가 1000점 만점에 650점 이상을 획득한 순이다.
개최선언과 국민의례로 시작을 알린 이날 시상식은 내빈소개, 팝페라 그룹 클라라의 축하공연, 심사위원장인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의 축사·심사평으로 이어졌다.
각 브랜드별 시상은 국민일보 정병덕 상무이사와 김홍유 심사위원장이 진행했으며 시상 이후 폐회선언 및 수상자 전원 기념촬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 교수는 “이번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에 선정된 브랜드는 소비자와 교감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또 이 같은 연쇄작용을 통해 경제시장에서 발전하고 거듭나 더욱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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