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2017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 시상식이 오늘(11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됐다.

국민일보가 주최, 전자신문 지밸리뉴스가 후원,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상에는 내구재, 서비스, 소비재, 심사위원상 부문을 나눠 총 40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선정된 브랜드는 사전기초조사를 거쳐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5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 점수가 1000점 만점에 650점 이상을 획득한 순이다.

사진 - '2017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 수상자 전원 기념촬영

개최선언과 국민의례로 시작을 알린 이날 시상식은 내빈소개, 팝페라 그룹 클라라의 축하공연, 심사위원장인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의 축사·심사평으로 이어졌다.

각 브랜드별 시상은 국민일보 정병덕 상무이사와 김홍유 심사위원장이 진행했으며 시상 이후 폐회선언 및 수상자 전원 기념촬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 교수는 “이번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에 선정된 브랜드는 소비자와 교감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또 이 같은 연쇄작용을 통해 경제시장에서 발전하고 거듭나 더욱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