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이엑스티(EXT)가 회사 이름을 ‘케이에이치이엔티(KH E&T)‘로 바꾸고 재도약을 선언 했다. 사업영역도 기초∙지반 분야를 넘어 종합건설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로 넓힌다.

이엑스티는 24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상호변경과 정관 일부 변경, 감사 선임 안건 등을 결의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이엑스티가 기초∙지반 분야를 리딩하는 기업을 넘어 종합건설업 및 신사업화의 확대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한 조치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엑스티는 2004년 창립하여 기초∙지반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리딩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주로 신축건물 현장에서 쓰이는 선단확장형 EXT 파일을 시작으로 내진설계∙보강 및 리모델링 분야의 ‘SAP(Screw Anchor Pile) 공법’, 5층 이하 저층 건물 및 주차장 등의 지반개량용 ‘PF(Point Foundation) 공법’까지 한 발 앞선 연구 개발로 시장을 선도해왔다.

또한 이엑스티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철저하고 엄격한 시공으로 기초∙지반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왔으며 특허, 디자인, 상표 등 국내외 지적재산권은 200여개에 이른다. 이엑스티는 오랜 기간 다져온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2019년 이후 종합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본격적으로 종합건설사로 도약하고 있다.

강정식 이엑스티 대표는 “기존 사명은 공법명(선단확장형 EXT파일)에서 따왔었는데 기초∙지반 분야에 국한된 전문 건설업의 이미지가 강했다”며, “종합건설업을 넘어 최근 사업 목적에 추가된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다양한 사업진출을 위해 회사 이름을 바꾸기로 했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