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맵거나 짜지 않은 어린이 전용 김치 '키즈김치' 2종 출시
상태바
풀무원, 맵거나 짜지 않은 어린이 전용 김치 '키즈김치' 2종 출시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5.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이 20여 년 동안 어린이 급식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로 아이들 입맛에 맞춘 어린이용 김치를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산 안심 재료로 맵거나 짜지 않게 만들어 아이들 입맛에 맞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전용 김치 ‘키즈김치’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토마토김치’와 ‘홍시깍두기’ 2종으로 출시된 ‘키즈김치’는 아이들 입맛에 딱 맞춘 어린이용 김치다. 평소 김치를 잘 먹지 못했거나 김치를 좋아하는 아이들 모두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했다. 김치 크기도 아이들이 편하게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세심하게 신경 써 만들었다.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을 고려해 순한 맛의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하고 나트륨을 30% 줄여 맵거나 짜지 않다. 여기에 국내산 과일과 채소를 더해 재료의 맛을 풍부하게 살렸다.

‘우리아이 토마토김치’는 지중해 햇살 담은 토마토로 감칠맛을 냈고 젓갈을 사용하지 않아 김치에 처음 입문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이 엄선한 국내산 재료들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우리아이 홍시깍두기’는 국내산 홍시로 은은한 단맛을 더한 깍두기 김치다. 엄마들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는 8개의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다.

포장재에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삽입해 친숙함을 높였다. 브레드 이발소는 최근 미국, 호주 넷플릭스에서 TV쇼 부문 TOP10에 오른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약 9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는 등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식품 김치사업부 임현미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키즈김치’ 2종은 이미 아이들이 어린이집 등의 급식 메뉴로 먹고 즐기던 검증된 제품으로, 앞으로 우리의 김치 문화를 이어갈 아이들이 김치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시중(B2C)에 출시하게 되었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한국의 김치 문화가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김치를 폭넓게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국내 최초의 김치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며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치에 관한 지식을 배우고 직접 김치를 담그는 어린이 대상 무료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김치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비대면 화상 수업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진행하여 아이들이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김치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