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빛섬,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미술 멘토링 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세빛섬,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미술 멘토링 교육 참가자 모집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5.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세빛섬은 내달 11일까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는 ‘신진작가&미술영재 멘토링 프로그램’의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세빛섬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미술 교육에 임하기 어려운 미술 영재에게 정서적 교감 및 다채로운 실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되어온 것으로 올해가 세번째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다음 웹툰 ‘합체도술 삼신도1,2’ 등을 연재한 현창호 작가와 코믹챔프 단편 ‘로너즈’, ‘천상그녀’ 등을 출판한 조현보 작가를 초청해서 6월부터 9월까지 주말마다 온라인으로 웹툰 그리기 강의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교육과 함께 각자 ‘섬’을 주제로 웹툰을 제작하는 개인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작품과 작업 과정 등은 올 가을 세빛섬에서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작업용 태블릿을 지원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 참여자에게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시상과 함께 희망 시 홍보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세빛섬은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색다른 수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가빛(이탈리안 레스토랑‘이솔라’, 수제 베이커리 카페 ‘카페 돌체’ 등), 채빛(디저트 카페‘돌체 밤비나’,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채빛 퀴진’ 등), 솔빛(문화 이벤트 공간)의 세 개의 섬과 초대형 LED전광판과 야외무대가 있는 예빛섬으로 이루어져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