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티인프라, 2021년 그린바이오 벤처육성사업 TOP 10 기업으로 최종 선정
상태바
유티인프라, 2021년 그린바이오 벤처육성사업 TOP 10 기업으로 최종 선정
  • 이준성 기자
  • 승인 2021.05.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유티인프라 제공
사진 - 유티인프라 제공

㈜유티인프라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그린바이오 벤처육성 지원사업’ 총 10개 기업 중 지원대상에 최종 선정이 됐다.

지난해 정부는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新)산업 육성방안’을 발표했으며 올해 관련 유망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써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공모를 통해 총 71개 기업이 신청했고 서류와 발표평가 외 현장평가까지 기술과 사업화 모델에 대한 전문가들의 검증을 받아 메디푸드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유티인프라가 추진하는 CMR(간편대용식)은 그동안 수집했던 10만개 이상의 암 환자 식습관을 분석하여 5개의 유형으로 분류한 뒤 한끼에서 맞추어 암 환자의 영양문제를 해결해주는 데이터 기반의 CMR상품이다. 이에 실제 질환자 데이터를 이용한 상품에 대한 정부지원으로 제품개발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선정기업에는 사업고도화자금과 창업 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기술 및 제품의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개선한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공정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고도화자금을 기업당 2.8억 원 지원하며, 투자, 교육, 컨설팅, 기술평가 등 창업 관련 종합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유티인프라 박동국 대표는 “그린바이오 산업 메디푸드, 간편대용식(CMR)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질환자의 식습관 문제 해결 등에 앞장설 것이며 관련 기술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