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픽코파트너스, CS/AS 지원 인력 확충… 고객사 지원 확대
상태바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픽코파트너스, CS/AS 지원 인력 확충… 고객사 지원 확대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6.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CS/AS 센터의 조직 정비 및 업계 최다 수준의 인력을 확충해, 고객사 지원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키오스크는 이용자가 직접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무인단말기를 말한다. 이전에는 주로 식당 등에서 사용되었으나 요즘은 스터디카페나 독서실에서도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스터디카페·독서실의 경우 키오스크를 통해 결제 및 좌석 지정이 가능하여 기존의 총무가 하던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24시간 운영 및 무인운영 전환이 용이하다. 그러다 보니 키오스크 도입을 원하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다만 무인운영, 24시간 운영을 위해 키오스크를 도입할 때에는 키오스크의 기능과 성능은 물론 CS/AS 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늦은 시간에 키오스크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가 어렵기 때문이다. 또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객에게 불편을 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매출에도 타격을 준다는 문제가 있다.

픽코파트너스 관계자는 “일반적인 경우 키오스크는 동일한 이상 사항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키오스크를 선택하기 전에 미리 AS는 물론 자가수리법 등을 제공하는지 등을 살피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더불어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1:1 채팅 상담이 가능한 챗봇을 운영하여 늦은 시간에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담 CS/AS전담조직이 대응하고 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원격 AS는 물론 방문 수리까지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CS/AS 지원 인력을 확충하여 더욱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며 “신규 입점은 물론 기존에 타 업체 키오스크를 사용하던 사람들의 키오스크 교체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고정석 기반의 독서실에 적합하고 보안성이 높다. 또한 어플 연동을 지원하여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자체 개발한 통합관리프로그램으로 점주님들이 직접 키오스크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작심, 플랜에이,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등 13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85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에 입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