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오픈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농협경제지주, '오픈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7.2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협력을 통해 농식품분야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나서기로 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7일 농협중앙회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혁신 스타트업 연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경제지주는 농협 내·외부 자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올해부터 추진 중인 '오픈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 채널을 다각화하고, 경기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농식품 분야의 개방형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앞으로 농협경제지주와 경기혁신센터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화 실시 ▲농식품 신기술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실시하고, 특히 협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실증화(PoC) 과정 지원 ▲공동 사업모델 발굴을 추진하여 농식품 스타트업과의 지속적인 상생을 도모한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연결·융합·협력의 가치는 이제 개별 기업단위를 넘어 4차 산업혁명의 주류 문화이자 모든 기업이 직면한 생태계가 됐다”며 “경제지주가 구현하고 있는「오픈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를 통해 농협의 경제사업 중심으로 창의적인 스타트업과의 협업기회가 지속적으로 생겨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와 협약식을 체결한 경기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경기도와 협력을 통해 초기단계 기업창업 촉진,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 투지 유치 등을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 공공 액셀러레이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