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환경을 위한 ‘고고챌린지’… 전 직원 머그컵 사용
상태바
NH농협캐피탈, 환경을 위한 ‘고고챌린지’… 전 직원 머그컵 사용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9.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박태선)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올 1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환경 개선 캠페인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하나와 할 수 있는 행동 하나를 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박태선 대표이사는 농협자산관리회사 송수일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해 금차 생활 속 실천약속으로 ‘종이컵 사용은 없애고’, ‘친환경 머그컵 사용하고’ 라는 실천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태선 대표이사는 다음 주자로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주식회사 신화종합건설 문선배 회장’을 지목했다.

이외에도 농협금융지주의 ESG 추진방향에 따라 NH농협캐피탈은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기반으로 하는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년 상반기 ESG 관련 전담부서 신설과 함께 대표이사가 주관하는 ‘ESG추진협의회’를 발족하며 이를 기반으로 올 7월 친환경차량 대출상품 및 사회취약계층 대상 중금리 대출상품을 자금용도로 하는 ESG채권 1,000억원을 발행한 바 있다.

박태선 대표이사는 “올 상반기 사내 ESG캠페인을 통하여 종이컵 대신 머그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 대상으로 머그컵을 제작했다”며 “회사 내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전환은 물론 친환경차량의 대출상품 확대를 위해서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