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사진 - 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토탈 IT 전문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가 ‘윤컴즈 문서뷰어’ 솔루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윤컴즈 문서뷰어'는 별도의 상용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HTML5 기반의 통합 웹 문서 뷰어다.

Non-Active X 방식을 통해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으로 제공, MS 오피스, PDF, 한글, 이미지 등과 같은 다양한 문서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점차 활용이 늘고 있는 아래아한글의 신규 문서 포맷인 Hwpx확장자 까지도 실시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한 문서 열람이 가능하다. 문서보안에 있어서 디바이스에 문서가 남지 않아 문서유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문서를 열람할 수 있으며, Windows, Linux 등 다양한 플랫폼 지원으로 서버와 시스템 변경에도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다.

다양한 '보기 기능'과 편리한 '주석 기능'도 갖췄다. 페이지 이동과 확대/축소, 회전, 페이지 맞춤, e-book 모드 등의 기능을 탑재해, 형광펜, 밑줄, 취소선, 메모 등의 주석을 추가할 수 있으며, 문서뷰어를 통한 업무협업을 지원하고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선착순 10개사를 대상으로 윤컴즈 문서뷰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