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IHCO10 경기 제공
사진 = IHCO10 경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보건의료통합봉사회 경기지회(이하 IHCO 경기)는 지난달 16일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개최된 2023 성북 청년의 날 축제에 참여해 심폐소생술 교육 부스와 심장병 예방 캠페인 부스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 부스에서는 교육 팜플렛을 통해 심장마비 전조증상을 알아보고 자동제세동기(AED)과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실제 더미를 활용해 CPR을 직접 구현하며 심폐소생술 시행 방법을 교육했다.

‘심장병 예방 캠페인’ 부스에서는 건강 설문지를 통해 심장 건강에 대해 스스로 점검해보고, 이후 교육 팜플렛을 통해 심장병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세계 심장의 날’을 기념해 진행된 심장병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심장병 예방을 위한 실천을 강조했다.

사진 = IHCO10 경기 제공
사진 = IHCO10 경기 제공

행사에는 IHCO 경기 본부원 7명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했으며, 130여명의 방문객이 부스에 참여했다. 

문서영 경기지회 보건의료교육사업본부장은 “궂은 날씨임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했고, 본부원들과 행사를 준비하며 심장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영광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행사에 참가해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