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G골프 제공
사진 = SG골프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골프 시뮬레이션 초고화질 그래픽 기술력을 보유한 SG골프의 ‘SG GOLF Field’ 가 대한민국 전국 명문 골프코스를 대규모로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해 선보이는 코스는 ▲SG 스카이힐 제주(오션/스카이) ▲SG 소피아그린(세종/여강/황학) ▲SG 오렌지듄스 ▲SG 해피니스(휴먼/해피/하트) ▲SG 휘닉스파크 ▲SG 남안동 ▲SG 구니 ▲SG 골프클럽Q ▲SG 이스트밸리(서/남) ▲SG 안동리버힐 ▲SG 용평이다. 스카이힐 제주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명품 오션 코스로, 바다 위 마라도가 전방에 보이고 그린 뒤로는 우보악 오름이 아름다운 코스로 유명하다. 하늘과 맞닿아 있는 산방산과 한라산을 바라보며 낭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골프코스이다.

‘SG GOLF Field’는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기능들이 플레이어의 오감을 계속해서 자극한다. 경쾌한 사운드와 이미지 요소는 물론, 나이스 샷이 나온 경우 영상이 다시 재생되어 감동의 순간을 다시 감상할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 등 게임성이 강하다. 또한 유저별 라운드 설정과 사진 같은 실사 그래픽을 16:9 비율 커브드형 화면으로 표현해 마치 필드에 나온 듯한 빨려드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자연스러운 풀 등 지형지물의 사실적인 연출에 신경 쓰고 다양한 액션카메라 연출을 통해 유저에게 강렬한 인상을 제공한다.

SG골프 관계자는 “SG 매장에 가면, 재미와 즐거움을 기대할 수 있도록 ‘SG GOLF Field’는 기획되었다. 골퍼에게 실제 필드에서 라운드를 즐기는 재미와 즐거움 느낌을 전달하고자 실제 골프 물리 연산을 기반한 차세대 시뮬레이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