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임토리 제공
사진 = 아임토리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들을 선보이고 있는 아임토리(Aimtory)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선박 엔진 스마트 야드 AI 성능평가 시스템 솔루션을 HD 현대중공업 글로벌 R&D 센터 내 시뮬레이션 검증 시설(HILS)을 통해 검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검증을 진행한 HD 현대중공업의 시뮬레이션 검증 시설은 최첨단의 장비를 바탕으로 복잡한 시스템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다양한 각도에서 진단하고 검증할 수 있다.

아임토리는 해당 시설에서 검증을 진행했으며, 아임토리의 스마트 야드 AI 성능평가 시스템이 실제 엔진에 적합한 솔루션이라는 것이 입증됐다.

아임토리의 스마트 야드 AI 성능평가 시스템은 자체 기술력인 AI 상태 진단 모니터링(CBM)) 솔루션을 적용했으며, 이는 AI 기술을 이용해 친환경 선박 엔진의 성능을 평가하고 성능 튜닝 필요 유무 및 고장에 대한 진단이 가능하다.

아임토리 관계자는 “이번에 검증을 성공한 자사의 스마트 야드 AI 성능평가 시스템은 고도화된 아임토리의 기술력을 적용해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시스템인데, 이번 검증 성공을 통해 이를 입증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