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튜디오 오즈 제공
사진=스튜디오 오즈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김가람 기자 | 뽀로로 제작사인 오콘(OCON, 대표 김일호, 우지희)의 자회사 스튜디오 오즈(STUDIO OZ, 대표 우지희, 신승민)가 캐릭터 IP를 활용한 아동복 ‘플레이더베스트(PLAYTHEBEST)’를 정식 론칭한다.

오는 1월 2일 출시되는 플레이더베스트는 뽀로로, 잔망루피 등의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유아동복 브랜드로, 아티스틱 감성 데일리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제품 라인업은 총 7가지 스타일이다. ‘뽀로로’의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올인원 수트를 비롯하여 스테디움 점퍼, 에코 퍼 코트, 알록달록 3배색과 뽀로로, 루피 캐릭터를 믹스한 스웻 셋업, 와펜 장식의 스웻 셋업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 돋보이는 제품은 자수 와펜 플레이가 가능한 스웻 셋업 상하의다. 겨울에도 입기 좋은 쮸리 소재를 사용하여 생동감 있는 컬러톤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뽀로로, 루피 캐릭터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자수 와펜을 탈부착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옷을 입고 재미있게 떼었다 붙이는 놀이가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스튜디오 오즈 제공
사진=스튜디오 오즈 제공

스테디움 모직 점퍼는 플레이더베스트의 자수 와펜이 포인트인 스테디움 점퍼로, 울혼방 소재를 사용해 겨울 시즌까지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뽀로로와 루피 두 가지 캐릭터로 각각 만나볼 수 있다. 여유가 있는 실루엣으로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이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귀엽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큐티베어 에코 퍼 점퍼는 아이들의 엉덩이를 살짝 덮어주는 길이감의 겨울 아우터 에코 퍼 제품으로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방풍 효과를 주기 위해 몸판에는 얇은 충전재를 넣었으며, 지퍼와 앞 포켓에는 배색컬러를 믹스매치해 재미있는 요소를 가미했다.

3색 배색 재미를 준 스웻 셋업의 상하의도 눈여겨볼만하다. 소재 안쪽면에 기모처리가 되어 있어 한겨울 내내 따뜻하게 착용 가능한 스타일이며, 목부분과 소매, 밑단, 하의의 허리 부분에는 여러 컬러로 배색을 주어 활기차고 경쾌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허리 라인을 전체 밴딩 처리하여 아이들이 입고 벗기 쉬우면서도 활동성을 높여줬다.

스튜디오 오즈 신승민 대표는 “즐겁게 뛰어 노는 아이들과 노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아이들의 마음에서 영감을 얻었다”며 “재미있고 장난스러운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순간들을 상상하며 패션 이상의 특별한 가치를 선사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념을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오콘(OCON)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유아동복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튜디오 오즈 신승민 대표는 영국 핸드백 브랜드 PAULSBOUTIQ의 창립 멤버로써 한국에 성공적으로 론칭하여 EXIT 한 바 있다. 플레이더베스트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