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볼루션
사진=이볼루션

한국금융경제신문=윤선미 기자 | 이볼루션(대표 조현민)이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모두 고려한 ‘V2L(Vehicle to Load) 멀티탭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V2L(Vehicle to Load)이란 전기차에 탑재된 구동용 고전압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를 외부로 끌어내 사용하는 기술로 V2L 기능을 이용하면 220V 전자 제품을 장소나 시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내연기관차에서는 시거잭을 통해 USB 단자 연결 정도로 전기 사용이 가능했다면, 전기차에서는 우리가 쓰는 220V 전자제품, 가전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볼루션 V2L 멀티탭’은 20A 누전 차단기가 탑재된 4000W 고용량 3구 멀티탭이 적용되었으며, 충전 커넥터쪽에 플러그를 꽂아 연결부가 공중에 떠있는 기존 방식과 달리 멀티탭을 바닥면에 지지해 플러그를 꽂도록 사용성과 안정성을 개선했다.

이볼루션 담당자는 “일반적인 차박이나 캠핑의 경우, 전기 사용을 위해 파워뱅크를 많이 이용했는데, 전기 사용량이 제한적이고,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무거워 휴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현대, 기아, KG모빌리티 같은 회사에서 V2L 기능을 지원하는 전기차 모델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고용량 제품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이런 흐름에 맞춰 이볼루션은 실용성과 안정성까지 확보한 V2L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주)이볼루션의 모든 제품은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V2L 멀티탭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