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 크로노스튜디오와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엔픽셀 자회사인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하고 PC 및 콘솔 라인업에 대형 MMORPG 신작을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개발사 크로노스튜디오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4’의 오프닝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 참여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심미적 요소와 사실감이 강조된 다크 판타지 풍 배경을 강조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국내만 아니라 북미·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무대를 지향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날,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이미지와 공식 영상들을 담은 스팀 공식 페이지도 정식 오픈했다.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게임 상세 정보를 차례로 공개 예정이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X-PLANET 리브랜딩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의 리브랜딩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X-PLANET 리브랜딩 1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NFT 에어드랍 이벤트가 열린다. 3월 21일과 4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오후 6시에 ‘행운의 별’ NFT 365개가 선착순으로 발행되며, 행운 번호 당첨 시 특별한 혜택을 준다.

해당 NFT를 보유한 홀더는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되는 붕어빵 유니버스 ‘붕렛’ 이벤트에서 포인트를 2배로 받을 수 있다. 또 NFT 첫 구매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와 X-PLANET 디스코드 채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1주년 이벤트와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오 마이 앤’, 한국·미국서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의 모바일 신작 ‘오 마이 앤’이 지난 20일 한국과 미국에서 정식 출시됐다.

오 마이 앤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 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으로, 캐나다의 인기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이면서 집과 정원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와 주인공 ‘앤’을 위한 코스튬을 수집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 기존 소설의 감동적인 서사도 게임에 담아 이야기를 따라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신작은 한국과 미국에 출시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는 출시를 기념하며 게임 속 초록 지붕 집의 거실과 부엌을 레트로풍으로 꾸밀 수 있는 ‘컬러풀 라이프’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한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코스튬 1종과 펫 1종을 지급한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맞이 회고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한 7년간의 기록을 공개했다.

전 세계 약 240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그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 배틀로얄 장르 열풍을 일으켰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했다.

배그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했고 2022년 무료화 전환으로 진입장벽을 낮췄다. 이를 통해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8116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217억9264만 시간을 넘었다. 이외에도 지난해 11월 PC·콘솔 누적 매출액 4조원을 달성했다.

최근 선보인 다양한 업데이트와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지난해 12월 신규 맵 ‘론도’ 출시 이후 접속자 수가 많이 증가해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2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13일에는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주년 업데이트를 단행한 이후 주말에는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70만 명으로 늘어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인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 개최

크래프톤이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 클랜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0일까지 공식 카페와 SNS에 공개된 온라인 설문 양식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 신청만 해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게임 재화인 치킨 메달 12개를 받을 수 있다.

예선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 동안 클랜원들과 자유롭게 팀을 정한 뒤 듀오, 스쿼드 매치를 즐기거나 솔로 매치로 클랜전을 즐기면 된다. 예선 동안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상위 10개 클랜, 가장 많은 회복량을 기록한 상위 3개 클랜, 기절한 팀원을 가장 많이 부활시킨 상위 3개 클랜 등 총 16개 클랜이 결승전에 진출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16개 클랜은 다음 달 13일 크래프톤 역삼 오피스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결승전은 총 4개의 매치로 진행되며 각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1등 클랜은 회식비 100만 원과 갤럭시 S24 울트라 512GB(1대) ▲2등 클랜은 회식비 60만 원과 갤럭시 S24+ 256GB(1대) ▲3등 클랜은 회식비 40만 원과 갤럭시 S24 256GB(1대)를 상품으로 받는다.

결승전에 진출한 클랜들은 순위에 따라 ▲갤럭시 스토어 할인권 1~3만원권 ▲치킨 기프티콘 ▲실물 의료 키트 ▲훈제 황금란 등 다양한 상품을 받는다. 또 예선에서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개인 1명에게 갤럭시 S24 256GB 1대를 증정한다.

각 매치별 상위 3개 클랜에게는 순위에 따라 갤럭시 스토어 1만원 할인권이 각각 10장, 4장, 2장씩 주어진다. 또한 현장에 가장 많은 클랜원이 참석한 클랜원 전원에게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지급한다.

결승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틱톡를 통해 현장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시작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턴제 RPG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스토브 스토어에서 글로벌 기간 독점으로 출시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1997년 PC 게임으로 출시된 턴제 RPG ‘환세취호전’을 26년 만에 리마스터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원작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원작 엔딩 이후 이어지는 풍부한 오리지널 스토리도 준비돼 있다.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다음 달 9일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해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스토브에서 구매자 전원에게 디지털 월페이퍼 2종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300개 한정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 디럭스 패키지’는 디지털 월페이퍼 14종, 스토브 단독 리미티드 굿즈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2024 아트 공모전 개최 예고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24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상금 5500만원 규모의 올해 아트 공모전은 다음 달 10일 응모를 시작해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는 5월 29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공모는 각 직업군 별 아바타 디자인과 탈 것, 펫까지 총 11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아바타의 경우 ▲전사 ▲무도가 ▲헌터 직업군은 남, 여 아바타 각각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 응모는 다음 달 10일부터 24일까지 이루어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출품작이 선정된다. 이때 모험가들은 출품작 중 마음에 드는 작품에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다. 이후 본선 출품작 중 최종 수상작 선정은 100% 팬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 ‘배틀크러쉬’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배틀크러쉬’가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엔씨는 지난해 10월 배틀크러쉬 1차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대상 국가를 확대해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에서 열린다. 이용자는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스팀과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차 글로벌 테스트에서는 배틀크러쉬의 개선된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1차 테스트 이후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한 PC 조작감 개선 ▲로비 UI 개편 ▲적 처치 보상 추가 ▲기력 관리 난이도 완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했다.

배틀크러쉬는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엑스박스
                             사진=엑스박스

◆ GDC 맞아 게임 개발자 지원 성과·노력 공유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를 맞아 인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ID@Xbox의 성과를 공유하고, 제품 포용성을 위해 활용 가능한 리소스를 모은 프레임워크를 선보였다.

Xbox는 다양한 규모의 게임 개발자들이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D@Xbox 프로그램을 통해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인디 개발자 게임 3500개 이상이 Xbox 및 Windows를 위해 개발 중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그중에서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인도 지역에서 ID@Xbox 프로그램을 통해 Xbox 콘솔용으로 개발 중인 게임은 100개가 넘는다.

올해 1월 Xbox 콘솔 이용자 활동량이 플레이 시간을 기준으로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ID@Xbox 프로그램 회원사 포켓 페어의 게임 프리뷰 타이틀 ‘팰월드’는 현재까지 Xbox에서 10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 수를 달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Xbox는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게임의 즐거움과 커뮤니티를 제공하겠다는 ‘모두를 위한 게이밍’ 비전의 일환으로 ‘모두를 위한 게이밍 제품 포용성 프레임워크'를 처음 선보였다. Xbox는 2019년부터 이 프레임워크를 내부적으로 활용 및 발전시켜 왔으며,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노르테유 신규 테마 업데이트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하고 블랙핑크 2차 협업 소식을 공개했다.

외계 행성 노르테유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테마를 통해 원작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트랙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트랙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을 선보인다. 또, 노르테유에서 지구로 찾아온 ‘타키’, ‘에리니’, ‘리바스키’가 신규 캐릭터로 새롭게 등장한다.

또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두 번째 협업으로 강렬한 모습의 ‘BORN PINK(Black ver.) 코스튬(영웅)’ 캐릭터 4종과 ‘Pink Venom 몬스터(영웅)’ 카트바디를 공개한다. 아울러 부스터, 번호판, 스티커 등 다채로운 협업 아이템을 출시하고 1차 협업에서 선보인 바 있는 ‘Shut Down 코스튬’ 캐릭터와 카트바디 패키지도 재차 상점에 추가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던파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와 ‘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던파모바일만의 화려한 스킬 표현으로 재해석해 특유의 조작감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비밀 작전’ 콘텐츠에 ‘제국 실험실’ 지역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캐릭터별 성장 단계에 맞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두 번째 지역 ‘제국 실험실’에서는 ‘라이언 코크스’를 주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시스템을 개편해 ‘길드 빙고’, ‘몽환의 미궁’, ‘길드 출석’ 등 길드 콘텐츠를 제거하고 던전, 레이드 등 일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헌 주화’, ‘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길드 개인 버프 시스템’을 제거하고 ‘항마력’과 능력치 확인할 수 있는 장비 아이템 ‘모험 호패’로 변경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두 번째 주자 등장

넥슨은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두 번째 주자로 클래식 RPG 4종(테일즈위버,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 일랜시아)을 선보였다.

테일즈위버는 다음 달 25일까지 ‘나르비크’ 항구를 넥슨 30주년 기념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미고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핑크빈(메이플스토리)’, ‘왈숙네(바람의나라)’, ‘나오(마비노기)’, ‘단진(던전앤파이터)’ 등 넥슨 게임 6종의 대표 NPC를 통해 각 게임의 재미 요소가 녹아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보상으로 ‘넥슨 30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어둠의전설은 ‘30주년 기념 주화를 사수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필드 사냥터의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상점에서 ‘[넥슨 30주년]루딘블레이드’, ‘주작의서클릿’, ‘주작의눈물’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넥슨 30주년]기념주화’를 지급하며, 이벤트 맵 ‘밀레스공원’의 NPC ‘3단케이크’를 통해 매일 ‘[넥슨 30주년]기념주화(10개)’, ‘축하 폭죽(5개)’, ‘라르(5,000개)’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넥슨 30주년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한 벚꽃마을에 방문하면 ‘테일즈위버’의 인기 몬스터 ‘뚜뚜’와 ‘또또’가 등장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매일 2회 벚꽃마을의 NPC ‘현명한 뚜뚜’를 통해 각종 능력치를 강화하는 ‘넥슨 30주년 축하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니게임 승리, 몬스터 사냥 등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지급되는 ‘30주년 기념 코인’은 ‘상급 드래곤 포스 스톤’, ‘결속의 익스트림 코어’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일랜시아는 ‘엘의 알터스톤’, ‘포장된 엘의 축복 포션’ 등 인기 상품 5종을 30% 할인한다. 또 넥슨 30주년 기프트샵을 통해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이벤트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크로니클 X 슬레이어즈 TRY’ 협업 업데이트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협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슬레이어즈 TRY’ 캐릭터 5종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두 가지 속성으로 출시된다. 빛 또는 어둠 속성은 각 캐릭터의 호감도를 최대까지 올리면 획득할 수 있다.

각 협업 캐릭터는 원작의 성격을 그대로 살린 전투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리나’·‘가우리’·‘제르가디스’는 이날부터 얻을 수 있으며, ‘아멜리아’와 ‘제로스’는 다음 달 4일에 출시된다.

이 밖에도 협업 퀘스트 시나리오와 특별 던전인 ‘이교도의 지하 사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이벤트 퀘스트에선 ‘리나’ 일행이 어떤 사연으로 ‘크로니클’ 세계관으로 넘어오게 됐는지를 담고 있으며, 각종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교도의 지하 사원’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낚시의 신’이 10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인 ‘월드 피쉬’가 추가됐다. 월드 피쉬는 다른 물고기들에 비해서 높은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을 지니고 있다. 포획할 수 있는 최대 개체 수가 한정돼 있으며, 교감 수치가 모두 쌓일 때마다 1마리씩 출현한다.

월드 피쉬는 포획 성공 시 아이템 보상과 능력치 보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특별한 수조인 월드 수조에만 담을 수 있으며, 수조 활성화 시 월드 피쉬의 능력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월드 피쉬를 만나면 월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월드 피쉬 비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나혼렙’, 태국서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넷마블이 태국 방콕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는 태국 현지에서 얼리엑세스로 공개되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게임은 이날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얼리엑세스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약 30곳의 현지 매체와 수십명의 게임 인플루언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게임 소개 및 게임 시연회를 비롯해 미디어 Q&A, 코스프레 행사, 럭키 드로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 카카오웹툰 태국, 빌리빌리, 오멘, IQIYI 등을 포함한 10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했다. 향후 넷마블은 파트너사와 함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관련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레전드 영웅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이하 카일)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일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사슬의 무덤’ 스킬 활용 시 은신으로 몸을 숨기고 가장 먼 거리에 위치한 적에게 접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스킬 피해를 입은 적은 속박 디버프에 걸리며, 카일은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밤의 추적자’ 버프를 획득한다.

또 카일의 치명타 공격은 최대 3연격까지 이어지며, 3연격 발동 성공 시 ‘소검쌍무’를 사용한다. 소검쌍무는 카일의 주변에 있는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며, 기절 디버프를 부여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스형 시스템 ‘테라 매거진’도 추가됐다. 테라 매거진은 일반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로 구분되며, 프리미엄 패스는 별도의 구매가 필요하다. 해당 시스템은 14일 간격으로 갱신되며, 핵심 보상으로 ‘피나의 선물’을 제공한다.

피나의 선물은 일부 레전드 영웅 승급에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영웅 승급 시 필요한 동일한 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