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크래프톤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업 인수·합병(M&A)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26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기존 사외이사·감사위원을 재선임하고,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에게 총 8만주의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안건 등을 가결했다.

배 CFO는 주총에서 한 주주의 질문에 “올해부터 M&A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지난해 전 세계 게임사 350곳을 대상으로 검토하며 미팅을 진행했고, 올해는 그런 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M&A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소액 주주는 스톡옵션에 대한 안건에 대해 “임원진보다는 실제로 게임을 만들고 기여하는 직원들에 대한 보상이 더 충분히 주어져야 한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창한 대표는 “CFO는 앞으로 일어날 M&A 등 외연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봤다”며 “주가가 공모가를 넘었을 때 행사할 수 있는 스톡옵션이고, 이를 모두 행사하려면 공모가보다도 훨씬 높은 수준의 주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표는 “주가 하락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지만 사람이 전부인 회사에서 회사가 성장했을 때 보상하는 것은 성장에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현금배당 등 직접적인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지적에 김 대표는 “지난해 자기주식 취득 후 소각을 중심으로 하는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고, 본질적으로는 회사 실적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면서도 거듭된 질문에 “내부적으로 배당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시리즈를 관리하는 단일 사업 조직을 설립하고, 앞으로 출시할 게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퍼블리싱 본부를 여러 라인으로 분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