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모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답다의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건을 기록했으며, ‘가입전환율’ 약 86%를 달성했다. 가입전환율은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2000여건으로, 가입자 1명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운영된 답다는 앱스토어 기준 4.9, 플레이스토어 기준 4.7점에 달하는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답다’는 고객의 감정에 따라 맞춤형 답장을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전문적인 상담사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개인의 고민을 편하게 일기로 쓰고, 감정에 공감해 주는 답장을 통해 위로받을 수 있다. 가령 고객이 시험공부를 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일기를 쓴 경우, AI 상담사 마링이가 “하루 종일 힘들게 지내셨군요”라며 공감하는 말로 시작하는 답장이 달아준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앱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답다가 고객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 플랫폼’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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