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군포시는 제1호 대한민국 책의 도시와 약 70만 송이의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 철쭉도시로 유명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웰빙 도시이자 행복한 도시를 대표하는 곳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런 군포의 핫플레이스는 산본역 주변의 산본중심상가라고 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이마트는 물론 군포시청 등이 인근에 몰려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수많은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다.

이 중 소고기 두 근(1.2kg)을 4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는 군포맛집 ‘쓰리고(3GO)갈비살’을 소개한다. 상호의 3GO는 맛있고(GO), 저렴하고(GO), 또 생각나고(GO)를 나타낸 표현이다.

소고기는 식감이 좋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기 종류다. 그 중 쓰리고갈비살에서 즐길 수 있는 부위는 갈비살, 부채살, LA갈비, 꽃살, 막창 등이다. 갈비살은 등심보다 씹는 맛이 좋고 쫀득한 질감이 일품이다. 간이 돼 나오는 양념 부채살은 특유의 감칠맛이 중독성 있는 메뉴로 통한다. 일반 고깃집에서 보기 어려운 LA갈비는 오직 과일양념만 사용해 부드럽다. 눈꽃이 내려앉은 듯 마블링이 잘 들어간 선홍색 빛깔의 꽃살은 입에서 살살 녹는 촉촉한 맛을 자랑한다.

쓰리고갈비살은 이런 다양한 소고기 부위를 화력 좋은 참숯을 사용해 구워 숯향과 육즙이 깊게 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인기메뉴인 소갈비살, 양념 부채살, LA갈비 중 두 종류를 선택해 두 근(1.2kg) 기준 4만원에 제공하는 세트메뉴가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눈꽃살 소금구이나 황태 육수에 묵은지 김치를 통으로 넣고 끓이는 김치찌개 화통탕 등이 인기메뉴다.

미역국, 계란찜 등이 나오는 기본찬도 푸짐하고 정갈하다. 고기 추가 주문 시 반 접시도 가능하고 포장도 가능해 음식 양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60석에 달하는 매장 규모에 깔끔한 인테리어로 데이트장소나 가족외식장소로 추천하기에 제격인 맛집이다. 산본역 근처에 있는데다 주차도 가능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지인과 함께 쓰리고갈비살에서 소중한 지인과 소고기 두 근에 순하리처음처럼, 자몽에 이슬, 좋은데이 블루 한 잔을 곁들여 먹어보는 것도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