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롯데마트가 25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올해 여름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이번 여름학기 강좌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방학 시즌을 고려해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술 수업과 자녀 양육에 도움을 주는 홈스쿨링 강좌를 비롯해 뷰티에 관심이 있는 성인 대상으로 퍼스널컬러&메이크업 강좌 등을 준비했다.먼저,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여름철 휴가나 근교 나들이를 계획하는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직전학기 대비 성인 대상 뷰티 관련 강좌를 20% 확대했다. 해당 강좌는 각 수강생들의 이목구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롯데몰 수원점이 4월 25일 리뉴얼 이래 역대급 새단장에 나선다.올해 2월 레저와 키즈 상품군 58개 매장과 지난달 말 뷰티 및 컨템포러리 매장 29개를 차례로 리뉴얼한 바 있다.이번에는 프리미엄 푸드홀을 포함해 총 69개의 매장을 새로이 선보인다. 지난해 10월부터 리뉴얼을 시작 한 이래 매장 수 기준으로 최대 규모다.‘컨버전스형 쇼핑몰’을 지향한 수원점의 단계적 리뉴얼의 효과는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나이키 라이즈, 아디다스 비콘 등 상권 최대 글로벌 스포츠 매장을 유치한 스포츠 상품군은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NS홈쇼핑이 도입한 미디어월은 길이24m, 높이 3.4m크기다. 리얼커브드 1.56mm LED월에 스튜디오를 가상의 이미지로 확장가능 한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을 구현할 수 있다. 미디어월 컨트롤을 위한 미디어서버는 실시간 데이터 연동 및 원격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홈쇼핑 방송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성능 개량된 버전으로 업계와 국내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이 적용된 이후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아성다이소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고물가 시대에도 불구하고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고, 어버이날용품, 포장용품, 완구용품 등 총 1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어버이날용품은 어버이 날을 맞아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카네이션과 용돈박스로 구성했다. ‘선물용 카네이션 꽃다발’은 카네이션을 중심으로 백합과 유칼립투스 조화를 섞어 연출했으며, 꽃과 어울리는 색상의 포장지와 리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신세계면세점이 5월 국내외 황금연휴를 맞이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향수전문관 ‘퍼퓸 아틀리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내달 연휴 일정을 고려해 두 번에 걸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최대 30% 할인을 비롯한 향수 브랜드별 다양한 사은행사를 연다.바이레도는 미니어처 향수 제품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향수 100㎖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향수 8㎖도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300달러와 400달러 이상 구매 시 각각 향수 1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HDC아이파크몰이 오는 27일 라켓스포츠 빠델(Pádel)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실외 구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빠델 코트(10mx20m) 4개와 휴식공간을 포함해 아이파크몰 7층 더루프탑 공간에 1820㎡ (550평)규모로 들어서는 ‘엠무브 빠델 라운지(MMOVE Padel Lounge)’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유통업계 최초의 빠델 구장이다.빠델(Pádel)은 스페인어로, 테니스와 스쿼시를 혼합한 스포츠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라켓스포츠다. 유리벽으로 된 코트 안에서 복식으로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프랜차이즈 치킨 값이 고공행진 하는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시대가 찾아왔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치킨’의 지난 3월 물가 지수는 121.59(2020=100)로, 이는 지난해 동월(115.99) 대비 4.8% 가량 오른 수치다.홈플러스는 온라인을 통한 ‘치킨’ 상품들이 꾸준한 호실적을 보이며 매출 성장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실제 올해 3월 ‘치킨류’ 상품 온라인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 3월 한달 간 ‘델리 치킨류’ 매출 상위 5개 품목을 분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현대백화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디즈니 스토어를 선보인다.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에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디즈니 스토어 매장은 약 180평(591㎡)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현재까지 오픈한 디즈니 스토어 전체 매장 중 면적이 가장 크다. 기존 최대 매장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디즈니 스토어(545㎡)다.디즈니 스토어 6호점은 완구, 라이프스타일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총선 이후 각종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이란과 이스라엘의 대립에 유통가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전쟁에 따른 환율 상승이 당장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장기화될 경우 비용 부담 등에 따라 가격 인상 카드 등을 만지작 거려야되기 때문이다.22일 현재 식품업계에서는 이미 가격 인상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치킨프랜차이즈 굽네는 지난 15일 9개 품목에 대한 가격을 최대 1900원 인상을 발표했다. 가격 인상은 2년 만이다. 대표 제품인 고추바사삭 가격은 이날부터 1만8000원에서 1만9900원으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1층에서 ‘글렌알라키 in 서울 by 빌리 워커’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글렌알라키를 다채롭게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글렌알라키 싱글케스크 2007년’과 ‘글렌알라키 싱글케스크 2011년’을 한정 수량 판매하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글렌알라키 9년 쉐리피니쉬’ 상품도 선보인다.또, 50년 경력의 스코틀랜드 위스키업계 거장 '빌리 워커'가 글렌알라키 증류소 인수 이후 최초로 방한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위스키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茶百道)’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2008년 중국 청두(成都)에서 시작해 84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차백도는 중국 내 가장 큰 밀크티 회사 중 하나다. 연간 10억잔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서울 강남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했다.차백도는 매장에서 직접 찻잎을 우려내는 등 재료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해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대표 메뉴는 ‘말리 라떼’로 자스민티와 프랑스산 동물성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영세 소상공인 대상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 신청 마감기한을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올해 에너지 비용 인상에 따른 영세 소상공인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을 마련했다.지원 대상은 지난해 이전 개업해 1차 사업공고일인 올해 2월 15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고 2022년 또는 지난해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 기준 매출액이 3000만원 이하이면서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법인사업자다. 지원 대상으로 확
한국금융경제신문=서효림 기자 | 한샘은 지난 18일 강원도 삼척에서 밀원숲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한 활동으로, 봉사에 참여한 한샘 임직원 50여명은 밀원숲에 쉬나무 700여 그루를 직접 심었고 나머지 3800여 그루는 지역 영림단을 통해 심었다.밀원숲은 꿀벌에게 다양한 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나무숲을 말한다.한샘은 이번 식재를 통해 만들어진 밀원숲이 건강하게 보존될 수 있도록 향후 5년간 전문가들과 함께 풀베기, 비료 주기 등 다양한 관리 활동을 지속해 펼칠 예정이다.
한국금융경제신문=서효림 기자 | BGF리테일은 21일 CU의 대표 초저가 PB(Private Brand)브랜드 ‘득템 시리즈’가 누적 판매 3천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CU가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득템 시리즈는 라면, 계란, 김치, 티슈, 즉석밥 등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득템 시리즈는 론칭 2년 만에 누적 1000만개 판매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년 여 만인 지난달 말까지 2000만개가 추가로 판매되며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올해 CU 득템 시리즈의 단품별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이마트24가 글로우서울의 디저트카페 ‘홍콩밀크컴퍼니’, 홍콩 콘셉트 스냅 스튜디오 ‘화류관’과 손잡고 ‘도심 속 홍콩’을 선사한다고 21일 밝혔다.이마트24는 글로우서울의 홍콩 스타일 디저트 카페로 유명한 ‘홍콩밀크컴퍼니’와 협업해 차별화 디저트 상품 3종을 이달부터 판매한다.이번 협업 상품은 ‘우유푸딩’, ‘에그타르트’, ‘얼그레이 크림롤’ 등 3종으로, 홍콩밀크컴퍼니에서 판매하는 우유푸딩, 에그타르트, 밀크티 등 대표 메뉴를 벤치마킹 해 편의점 상품으로 재해석한 것이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우유푸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CU의 대표 초저가 PB(Private Brand)브랜드 득템 시리즈가 누적 판매 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득템 시리즈는 론칭 2년 만에 누적 1000만개 판매됐지만 그 후 1년 여 만인 지난달 말까지 2000만개가 추가로 판매되며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득템 시리즈는 올해 들어 3달 만에 700만개 이상 판매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단순 계산하면 일평균 7만8000여개 이상 판매된 셈이다.이런 흐름은 득템 시리즈 상품의 각 카테고리별 판매량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세븐일레븐이 ‘프리미엄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아침 겸 점심으로 먹는 오전 식사’를 뜻하는 브런치는 지난 2000년대 초반 국내에 유입됐으며 이제는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은 가운데, 간편하지만 건강한 메뉴를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특히, MZ세대나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샌드위치나 햄버거처럼 가정, 회사, 학교 등은 물론 야외 나들이에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일명 ‘브런치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세븐일레븐은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롯데마트는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인증 획득은 22년 이후 3년 연속 획득하는 것으로 대형마트 최초의 기록이다. ‘그린스타’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롯데마트는 해당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년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지난해 12월 29일에는 롯데마트 자체브랜드(PB) '오늘좋은 카라멜맛 팝콘(17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인 ‘신백선물관’ 오픈 1주년을 맞아 4월 22일부터 일주일간 대대적인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4월 기존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중 백화점 상품만 모은 특별 페이지 ‘신백선물관’을 열었다. 신세계 바이어들이 엄선한 베스트 상품을 소개하고, 상황별 선물 큐레이션과 품격있는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1년간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왔다.신백선물관은 올해 월 평균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21% 늘고, 평균 주문 금액은 31% 늘며 꾸준히 성장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현대백화점이 오프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점포 리뉴얼, 건기식 등 미래 먹거리 산업 등에 공들이며 지난해 실적 부진 만회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0조1327억원, 영업이익은 303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6.1%. 5.4% 감소한 수치다. 백화점 부문 총매출액은 7조3429억원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577억원으로 6% 감소했다.경쟁사들이 리뉴얼에 돌입하자 현대백화점도 이에 따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달 초 중동점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