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LG생활건강이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주요 화장품 사업장을 소개하는 ‘더후 2024 K-비첩 투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는 ‘더후 브랜드 홍보관’에서 즉흥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LG생활건강은 최근 한국을 찾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울과 청주 화장품 사업장을 둘러보는 ‘2024 K-비첩 투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에는 구독자 6500여만명을 보유한 중국 인플루언서 ‘광동부부(广东夫妇·활동명)’를 비롯해 엘르(Elle), 한나 올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선물배달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기부 캠페인은 배민의 상품권 서비스인 배민선물하기가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빅스마일데이는 아동의 놀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 보호대상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행사다.배민과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빅스마일데이 일환으로 아이들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한 선물을 실은 선물배달부 트럭을 마련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남양유업은 대표 발효유 불가리스 사과 제품과 위쎈이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불가리스와 위쎈은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6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불가리스는 1991년 출시 이후 꾸준한 연구와 품질 개선으로 대한민국 발효유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담아 국내 최대 함유량을 자랑하는 불가리스는 미생물 밸런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인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웅진씽크빅이 유아를 위한 인물 전집 시리즈 ‘한걸음 먼저 인물’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한걸음 먼저 인물’은 각 인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간접적 진로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그림책 구성의 전집이다. 인물의 일생과 업적은 물론 직업적 가치관과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전집에서 다루는 30인의 주인공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역사강사 최태성 등 각 업계 권위자들의 인물 추천과 1만명의 어린이 독자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특히 기존 위인전에서 보기 드문 축구선수 메시, 프로그래머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경동나비엔이 오는 27일 제주도에 오프라인 체험 매장인 ‘나비엔 하우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12월 경기도 남양주와 의정부에 공동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제주시 오라동에 위치한 나비엔 하우스 제주점(제주점)은 지상 3층, 총 580평의 대규모 체험 매장이다.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쿡탑, 레인지후드, 숙면매트, 월패드, 단열방화문 등 경동나비엔과 경동원에서 생산하는 약 100여 개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3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고객의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농심이 지난 2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K필름과 K라면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전주국제영화제는 2000년 첫 출범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행사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이번 협약으로 농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인 라면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 활성화와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농심은 영화제 관람객 및 관계자들에게 영화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40시간 만에 200만뷰를 돌파했다.정관장은 지난 24일 오전 8시 가정의 달 프로모션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시작에 맞춰 영상을 공개했다.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정관장 TV’에 공개된 ‘매일을 준비하는 힘, 정관장’ 영상은 25일 오전 10시 기준 총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으며, 26일 0시 기준 총 조회수 200만뷰를 넘어섰다.영상 속에서 임영웅은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부터 식사 후 운동과 공부에 노래 연습까지 다양한 일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새로운 모델 김지원, 구교환과 함께 새로워진 동영상 광고와 리뉴얼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홍해인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지원’과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 더 그레이’에서 설강우 역으로 열연을 보여준 배우 ‘구교환’을 ‘처음처럼’의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동영상 광고 2편을 선보인다.‘언제나 당신 곁의 처음처럼으로부터’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동영상 광고는 ‘처음처럼’과 함께
한국금융경제신문=이준성 기자 |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엡솜컬리지’가 오는 29일 오후 2시 경기도 분당 소재 제이디글로벌에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엡솜컬리지 입학설명회에는 학교담당인 캘리가 참석해 주관하며,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답사항공비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2024년 여름방학 말레이시아 엡솜컬리지 영어캠프 설명도 이어진다. 엡솜컬리지 학교 담당자가 설명회를 진행하며 1:1 상담 가능하다.엡솜컬리지는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영국식 보딩스쿨이다. 2014년에 개교했으며, 유치원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아워홈의 ‘남매의 난'이 재점화될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오는 5월 임시주주총회가 열린다.25일 아워홈에 따르면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이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청구했다. 구 전 부회장이 청구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에는 지난 주총에서 선임이 불발된 구 전 부회장의 장남 구재모씨와 전 중국남경법인장 황광일 씨의 사내이사 선임의 건, 기타비상무이사로 구본성 본인 선임의 건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17일 열린 아워홈 주주총회에서 구 전 부회장과 구미현 주주(故 구자학 장녀)는 구미현씨와 이영열씨(구미현 남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LF는 헤지스(HAZZYS)가 ‘2024 봄여름 린넨 시리즈’ 매출이 올해 들어 전년 대비 약 40% 신장세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린넨은 시원하고 통기성이 좋아 매년 봄여름 시즌 인기가 높은 소재로, 헤지스는 지난 여름 시즌에만 ‘린넨 셔츠’를 1만5000장 판매했으며, 그 외 린넨 자켓, 린넨 팬츠 등 아이템을 합치면 총 2만여장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올해도 헤지스는 2월부터 린넨 아이템 입고를 시작해 최근 프리미엄 친환경 린넨 소재를 앞세운 여름 컬렉션을 내놓는 등 봄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롯데마트가 25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올해 여름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이번 여름학기 강좌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방학 시즌을 고려해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술 수업과 자녀 양육에 도움을 주는 홈스쿨링 강좌를 비롯해 뷰티에 관심이 있는 성인 대상으로 퍼스널컬러&메이크업 강좌 등을 준비했다.먼저,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여름철 휴가나 근교 나들이를 계획하는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직전학기 대비 성인 대상 뷰티 관련 강좌를 20% 확대했다. 해당 강좌는 각 수강생들의 이목구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해태제과가 ‘맛동산 프레첼맛’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중독적인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달콤짭짤 조합이다. 달콤한 첫 맛과 뒤이어 느껴지는 짭짤한 끝 맛에 해태만의 비법으로 완성한 고소한 빵 풍미가 더해져 조화를 이룬다.땅콩과 소금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는 비주얼 역시 새롭다. 프레첼이나 소금빵 위에 주로 올라가는 굵은 소금인 하얀 펄 솔트가 노릇한 맛동산 위에 박혀 돋보인다. 패키지도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었다. 잘 구워진 빵을 연상케 하는 황금빛 포인트가 특징이다. 실제 맛동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브랜드 연작이 5년 간 준비해 온 고가 스킨케어 라인 ‘알파낙스(ALPHANAX)’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비즈니스리서치인사이트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 규모는 2억1767.45만 달러(약 3005억원)였으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8.64%로 2032년까지 시장 규모는 4억9866.80만 달러(약 6884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을 겨냥한 만큼 개인별 맞춤형 피부 진단과 상담, 차별화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와 ‘매운맛’을 접목한 양념감자 신제품 ‘실비김치맛 시즈닝’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양파, 치즈 등 다양한 시즈닝과 함께 흔들어 먹는 즐거움이 있는 베스트셀러 디저트다. 최근 매운맛 선호가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SNS에서 ‘매운맛 챌린지’, ‘매운 김치’ 등으로 익숙한 실비김치를 활용했으며 시즈닝 라인업 확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 신제품은 실비김치의 매콤한 감칠 맛이 돋보이는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맘스터치는 지난 16일 일본 도쿄 시부야구에 문을 연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일주일간 총 1만60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루 평균 2300명, 분당 3.3명 방문… 공식 오픈 전날 밤 10시부터 ‘오픈런’맘스터치에 따르면 공식 오픈 전날인 15일 밤 10시부터 오픈런 고객들이 ‘시부야 맘스터치’를 찾았다.16일 공식 오픈 당일에만 약 3500명이 방문하는 등 일주일 동안 약 1만6000명의 고객이 온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일평균 2300명, 분당 3.3명이 매장을 찾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천재교육이 지난 24일 대만 교육부 디지털 교육 방문단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022년 대만 교육부가 발표한 ‘디지털 학습 개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방한한 대만 교육 관계자들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디지털 교육 환경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으며,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한 천재교육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천재교육은 본격적인 체험에 앞서 대만 교육부 정보기술부서 및 전국 교육청, 타이중교육대학 관계자 30여명으로 구성된 방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가 ‘로켓텐트’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 5월 굿즈 ‘로켓텐트’는 우주 여행 컨셉의 원터치 어린이 텐트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행성을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양 옆면의 매쉬 창문은 통풍을 도와주며 텐트 안과 밖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관 파우치를 제공해 손쉽게 텐트를 접을 수 있어 이동과 보관의 편의성을 높였다.사전예약은 오는 26일부터 5월 3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된다. 쿼터 사이즈(1만8500원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빙그레는 1974년 출시된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 투게더 50주년을 맞아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를 25일 오픈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평일엔 낮 12시(정오)~저녁 8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1시~저녁 9시까지 총 14일간(4.25~5.8) 운영한다.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벽면 3면을 스크린으로 채운 스토리텔링 영상은 환상적인 투게더 세상으로의 기대감을 한껏 고무시키며, 이어지는 바닐라강 다리를 건너 기념주화 회전문을 통과하면 본격적인 체험활동이 시작된다.메인존에서는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얼마 전에 MBTI 검사를 했는데, ‘인프피’라고 해요. INFP는 내성적인 성격이기도 하지만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잘 맡는다고 합니다. 계획 보다는 이상주의적인 성격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것 같아요. 솔직히 교촌치킨도 처음 창업할 때 큰 계획을 세우고 만든 가게가 아니었어요.” ‘진심경영’을 선포한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의 판교 신사옥 첫 공식 행보는 다름아닌 MZ세대 젊은 사원들과의 만남이었다.◆ 판교 신사옥 첫 행보, 2030 사원들과 만남…MBTI 소개도권원강 회장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