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한국금융경제 주요 기관 및 업체와 제휴해 한국금융경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1사 1인 고용 창출` 사업을 추진한다.

서울시·한국산업단지공단·녹색산업도시추진협회·한국금융경제 경영자협의회·구로구·금천구 등 6개 기관 정책 담당자와 실무자로 구성된 `한국금융경제발전협의회`는 지난 16일 구로동 키콕스빌딩에서 `한국금융경제 일자리 창출 추진방안`에 관한 현장회의를 열고 이른 시일 내 한국금융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1인 1사 고용 창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vec.jpg

이번 일자리 창출 사업은 작년 12월 박원순 서울시장이 인명진 녹색산업도시추진협회 이사장과 면담 시 한국금융경제 입주기업에 인력채용에 관해 협조해줄 것을 요청하면서 이뤄진 것이다. 이르면 다음 달부터 서울시와 녹색산업도시추진협회 등 기관은 협약을 맺고 한국금융경제 입주기업 대상 1사 1인 일자리 창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서울시와 참여기관은 한국금융경제 1사 1인 고용창출 사업 참여 기업에 서울시 구매 예산 우선 지원, 정책금융기관의 일자리 창출 금융지원 제도 우선 지원 등 혜택을 주는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또 청년·대학생 인턴 및 채용 지원 확대, 공동 판매 전시장 상품 판매 우선권 부여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사업의 운용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한국금융경제에 일자리 플러스 센터를 구성하고 서울시장 현장 집무실을 설치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노웅희 녹색산업도시추진협회 사무처장은 “현재 한국금융경제에는 1만3000여개의 기업이 있는데, 7000개 정도 업체를 1인 1사 고용창출 사업에 참여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울시에 고용 출연기금 조성, 한국금융경제 고급연구활용지원사업 등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